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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형 표준 통합ERP 솔루션 뉴젠 K-ERP

실무자와 경영진의 관점에서 분석하여 개발된 한국형 표준ERP
업무 프로세스 개선과 표준화를 통한 비용 절감 및 의사결정, 자원운영 능력 향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
메뉴 구성은 회계관리, 인사관리, 근태관리, 영업관리, 구매/자재관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  • 개요 및 구성도
  • 기대효과
뉴젠 K-ERP는

기업규모가 커지면서 업무 분업화 및 업무프로세스가 다양화 되고 관리가 어려운
중견기업 및 대기업을 대상으로 한 한국형 표준ERP입니다.
뉴젠 K-ERP를 통해 복잡하고 다양해진 업무프로세스를 표준화할 수 있으며
업무 R&R에 따라 권한 설정을 통해 운영할 수 있는 관리회계 프로그램입니다.

뉴젠 K-ERP는?

한국형 표준 통합 ERP인 뉴젠 K-ERP는 업무 R&R에 따른 권한관리, 멀티사업장관리, 관리/신고용 업무 통합관리를 통해 업무효율성 및 생산성이 향상됩니다.

뉴젠 K-ERP 메뉴구성
  • 시스템관리
    • 조직관리
    • 권한관리
    • 코드관리
    • 데이터관리
  • 회계관리
    • 기초정보관리
    • 전표관리
    • 원장관리
    • 이월관리
    • 고정자산관리
    • 자금관리
    • 부가가치세관리
    • 결산/재무제표관리
  • 영업관리
    • 기초관리
    • 수주관리
    • 출고관리
    • 매출관리
  • 구매자재관리
    • 기초관리
    • 품의관리
    • 발주관리
    • 입고관리
    • 재고관리
  • 인사급여
    • 기초관리
    • 인사관리
    • 근태관리
    • 급여관리
    • 퇴직관리
    • 일용직관리
    • 사업소득관리
    • 기타소득관리
    • 이자/배당소득관리
    • 세무신고관리
    • 연말정산관리
    • 사회보험관리
다양한 편의기능
1

손쉬운 전표등록 및 관리

매입/매출을 비롯한 다양한 거래내역을 별도의 메뉴가 아닌 전표등록메뉴에서 등록 및 관리가 됩니다. 전표종류 구분을 통해 각 거래에 맞는 항목들만 나타내어 누구나 손쉽게 거래내역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. 다양한 원장메뉴에서 전표내역을 확인 시 전표등록 메뉴를 Link하여 등록된 상세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2

다양한 Interface 지원

홈택스, 여신금융협회, 카드사, 은행등의 자료를 수집하여 전자(세금)계산서, 국세청사업용신용카드, 현금영수증, 통장거래, 매입신용카드 내역을 자동분개 및 전표처리가 가능합니다.

3

자금계획관리

자사에 맞는 자금과목을 등록 및 관리할 수 있으며 고정비, 변동비를 구분하여 자금계획수립 시 고정비를 자동반영합니다. 아울러 차입금상환계획, 대여금회수계획 내역도 자동반영되며 자금계획대비 실적현황을 통해 계획 대비 실적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4

사용자 중심의 UI/UX

1. 전표등록 시 데이터가 많은 거래처 및 계정과목의 자동완성기능을 통해 손쉬운 입력

2. Internet Explorer와 같이 Drag & Drop 메뉴 분리

3. 트리구조의 메뉴구성을 통해 손쉬운 메뉴 접근

4. 업무 성격에 맞는 직관적 UI구성과 다년간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사용자 업무 동선에 맞춘 UX구현

K-ERP로 업무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안정적인 운영관리로 효율적인 경영관리를 시작하세요.
  • 사용자 중심의 UI/UX
    사용자 관점에서의 설계
    • 업무 흐름에 따른 메뉴구조도
    • 사용자 중심의 UI/UX를 통해 사용 편리성 및 관리의 용이함
    • 업무 R&R에 따른 업무권한 부여를 통해 실제 업무와 동일 권한 및 관리 가능
  • 데이터 표준화
    정보의 정확성 및 투명성
    • 일괄된 데이터 형식 및 규칙적용으로 인한 데이터 품질 향상
    • 명칭의 통일로 인한 명확한 의사소통의 증대
    • 필요한 데이터의 소재 파악에 소요되는 시간 및 노력 감소
  • 경제성
    최소의 투자로 최대의 효과 창출
    • Best Practice가 녹여져 있는 업무프로세스를 통해 자연스럽게 BPR 수행
    • 업무에 필요한 서비스 구분별 선택 가능
    • 추가 구축 비용 부담이 없는 운영 및 유지관리
  • 기능성
    경영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관리기능 구현
    • 사업장별 통합 재무제표관리, 다양한 관리항목별 현황 제공
    • 반제관리를 통한 채권, 채무의 철저한 관리 가능
    • 고정비, 변동비에 따른 자금계획 및 실적 관리 가능
  • 연계성
    내/외부 시스템간의 자유로운 Interface
    • 국세청, 은행, 카드사, 여신금융협회 자료 스크래핑을 통한 자동전표처리 가능
    • 기 사용중인 다른 프로그램과 API를 통해 자동전표처리 가능
    • 자동결산작업을 통한 결산전표 자동전표처리 가능
  • 운영관리
    안정적인 운영, 유지보수 관리
    • 별도의 다운로드가 필요 없는 자동 업그레이드 관리
    • 컨설턴트의 개별 방문 교육 및 정기교육 시스템 운영
    • 전화상담, 원격상담, 방문상담을 통한 맞춤 상담서비스 운영
업무 R&R에 다른 권한 관리

실 업무프로세스에 다른 권한을 프로그램에 그대로 적용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.

사용자별/메뉴별 권한 업무 R&R에 따른 권한부여를 통해 실 업무와 동일하게 적용 가능 사업장 권한 사용자별로 특정 사업장 권한 관리 전표입력 권한 미결/승인/승인수정 권한을 통한 전표 관리
  • 사용자별 모듈권한 설정관리
  • 사용자별/메뉴별 접근권한 관리
  • 각 사업장 담당자에 맞게 권한 부여
  • 전표권한을 미결/승인에 따라 관리하며 승인전표를 토대로 원장 및 재무제표 관리
멀티사업장 관리

멀티사업장을 통해 부가세/원천세 유형별 신고 및 사업장별 또는 본점일괄 결산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통합전표관리
    전표등록 한 메뉴에서 모든 거래내역 등록 및 관리
  • 자동전표분개관리
    매출, 매입전표의 분개유형을 등록하여 전표등록 시 자동분개 생성
  • 전표상태 관리
    미결/승인 | 작성정보 | 승인정보 | 수정정보 | 입력정보 | 마감정보
  • 자동검색기능
    거래처, 계정과목을 빠르고 정확하게 등록 및 조회 가능
채권/채무 등 반제관리를 통해효율적인 '자금관리'

발생전표의 건별/일괄 반제처리를 통해 자동전표생성 및 반제이력관리가 가능합니다.

  • 건별/일괄 반제처리
    건별 : 반제전표별 전표번호 생성 / 일괄: 전표번호 하나로 반제전표 생성
  • 통장거래 반제처리
    통장거래를 통해 입, 출금된 거래내역을 반제처리 시 활용
  • 반제이력관리
    반제전표의 승인여부에 따른 반제금액 및 잔액 확인
  • 채권연령분석
    채권연령분석을 통해 융통성 있는 자금관리 및 회수가능성 분석
통합전표관리

전표입력권한에 따라 미결/승인전표를 관리하며 승인전표를 토대로 원장 및 재무제표를 관리합니다.

  • 통합전표관리
    전표등록 한 메뉴에서 모든 거래내역 등록 및 관리
  • 자동전표분개관리
    매출, 매입전표의 분개유형을 등록하여 전표등록 시 자동분개 생성
  • 전표상태 관리
    미결/승인 | 작성정보 | 승인정보 | 수정정보 | 입력정보 | 마감정보
  • 자동검색기능
    거래처, 계정과목을 빠르고 정확하게 등록 및 조회 가능
다양한 조합을 통한 급여계산식 및 이력관리

복잡한 수당 및 공제금액 산출을 계산식을 통해 쉽게 적용 및 이력관리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급여계산식 설정
    각 수당, 공제별로 조건 및 다양한 구분을 통해 계산식 설정 가능
  • 급여 이메일, 모바일 전송
    급여명세 이메일(SMTP, OutLook), 모바일 전송 가능
  • 수당의 다양한 기준설정
    수습, 휴직, 월정급여, 일할계산 등 다양한 옵션 설정 가능
  • 엑셀업로드
    엑셀업로드를 통해 급여정보를 손쉽게 등록 가능
유연한 근태관리

다양한 시간제 근무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결과값은 급여계산식을 활용하여 수당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시간 관리
    각 근무조별 다양한 근무시간 및 예외시간 설정 가능
  • 근무스케줄 설정
    급여명세 이메일(SMTP, OutLook), 모바일 전송 가능
  • 급여계산식 활용
    근태결과값 급여계산식 활용을 통해 수당계산 가능
  • 근태기기연동
    Text 파일 및 Excel을 통해 근태기기 결과 값 업로드 가능
근로기준법에 의거한 연차관리

입사일 또는 회계연도 기준으로 연차관리 적용 및 1년이상, 1년미만자에 대해서도 손쉽게 연차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입사일 또는 회계연도 기준 적용
    환경설정을 통해 입사일 또는 회계연도 기준 적용 가능
  • 연차 근태반영
    사용 연차 근태반영을 통해 근태집계 데이터 활용
  • 1년 이상, 1년 미만자 기준 적용
    1년 미만자에 대해서도 자동 연차 산출 및 관리
  • 퇴사자 연차수당 자동계산
    퇴사자의 연차수당 자동계산 및 입사일 또는 회계연도 기준 잔여연차 확인 가능
4가지 유형의 단가적용 및 이력관리

4가지 유형의 단가적용 및 단가이력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4가지 유형의 단가적용 가능
    품목별/거래처별/직전단가(품목별)/직전단가(거래처별)
  • 단가일괄변경
    조정률(%) 또는 금액으로 단가일괄변경 가능
  • 단가이력관리
    단가조정 발생시점에 따라 이력관리 가능
  • 단가 적용의 유연함
    등록시점에서 단가유형을 자유로이 선택가능
실제 업무 흐름에 맞는 프로세스 적용

회사 실정에 맞는 프로세스 적용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.

  • 유연한 프로세스 적용
    업무에 맞는 프로세스 사용으로 최종 수불관리 가능
  • 잔량관리
    프로세스 단계별 잔량관리 가능
  • 의뢰/검사 프로세스 설정
    환경설정을 통해 의뢰 및 검사 프로세스 적용 가능
  • 종결관리
    견적/수주/발주/청구품의에 대한 종결처리 관리 가능
수불내역과 수불마감 정보를 한눈에 확인

수불구분에 따른 수불내역을 확인하며 수불 마감 작업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다양한 평가방법 지원
    자산구분별 선입선출법/총평균법/이동평균법 지원
  • 수불내역 및 수불마감 정보 한눈에 확인
    참조번호를 통해 원 데이터 바로 확인 가능